지금이 APPLE 구매 찬스 초특가 기획전!  바로가기

에어팟 프로 vs 2세대 비교 : 10만원 가격 차이 뭘 사야할까? (2021년)

에어팟은 콩나물 대가리라고 조롱받던 시절도 있었는데요. 이제는 왠만한 기업의 매출을 넘어서는 전세계적인 아이콘 상품이 되었습니다. 현재 판매중인 에어팟 프로 vs 2세대 비교와 더불어 10만원 가까이 하는 가격 차이에 대해 살펴보세요.

[다른 관련된 글 더 보기]

에어팟 프로 vs 2세대 비교 가이드

  • 노이즈 캔슬링
  • 음질
  • 배터리 수명
  • 통화품질
  • 가격
에어팟 2세대 에어팟 프로
애플 스토어 가격 199,000원 329,000원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X O
배터리 수명 5시간 4.5시간
(ANC 및 주변음 허용 OFF시 5시간)
방수 기능 X IPX4 등급의 방수
무선 충전 249,000원 모델 O

위에 언급한 몇가지 기준들이 모델 선택을 하는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각 모델 별 자세한 설명은 하단을 참고하세요.


1. 에어팟 2세대

출시일 : 2019년 3월 20일

에어팟 2세대
(사진 출처: 애플 Newsroom)

에어팟 2세대는 AirPods 1세대의 후속작으로 나온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입니다.

에어팟 1세대 2세대 차이

1세대와 다른 점은 1세대의 기존 Apple W1 칩셋에서 Apple H1 헤드폰 칩셋으로 변경된 것입니다.

연결성이 강화되어 끊기는 현상이 비약적으로 줄어 들었습니다. 또한 활성화된 기기 간에 전환하는 속도가 최대 2배 빨라졌고, 통화 연결 시간도 최대 1.5배 빠릅니다.

음성으로 Siri를 호출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고, 게임 및 영상 레이턴시를 최대 30%까지 감소했습니다.

실제 사용해보면 확실히 빠르고 안정적이라는 느낌이 듭니다.

에어팟 1세대 2세대 차이
(사진 출처: 애플 Newsroom)

1세대와 똑같은 디자인이기 때문에 섞여 있으면 외관상으로는 구별이 불가능합니다. 1세대를 쓰던 사람도 무선 충전 케이스만 별도로 구입해서 무선 충전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유닛은 최대 5시간 음악 재생, 3시간의 통화가 가능합니다. 충전 케이스에 있는 배터리까지 사용하면 24시간 이상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에 따르면 15분 충전 만으로 3시간 동안 음악을 듣거나 2시간 동안 통화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2세대 장점 단점
(사진 출처: 애플 Newsroom)

반면 1세대와 마찬가지로 2세대 역시 애플 외 OS 간의 호환성이 좋지 않은 것이 단점입니다. 안드로이드 같은 타사 기기에 연결하면 끊김, 속도 지연, 볼륨 오류 등 각종 문제가 자주 생깁니다.

오픈형 이어폰인 것을 감안해도 저음 재생 능력이 뛰어난 편입니다. 차음성은 거의 안되는 편이고, 에어팟 프로 기준으로 주변음 듣기 모드를 항상 키고 있는 것과 같습니다.

한국 출시 기준 가격은 무선 충전 케이스 모델은 ₩249,000, 유선 충전 케이스 모델은 ₩199,000, 별도로 무선 충전 케이스만 구입 시에는 ₩99,000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지금은 가격이 많이 내려갔으니 아래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에어팟 2세대
디자인 오픈형
Apple H1
블루투스 Bluetooth 5.0
배터리 유닛 25 mAh
케이스 398 mAh
평균 사용시간 통화 최대 3시간, 음악재생 최대 5시간, 대기시간 최대 24시간
마이크 개수 유닛 당 2개
노이즈 캔슬링 X
색상 화이트

2. 에어팟 프로

출시일 : 2019년 10월 29일

에어팟 프로는 시리즈의 끝판왕 같은 버전입니다. AirPods가 기본적으로 오픈형 디자인이지만 커널형 디자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어팁이 귓 속에 안착할 수 있게 적당히 크고, 깊이는 적게 들어가서 세미커널형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에어팟 프로
(사진 출처: 애플 Newsroom)

장점

  • 페어링 연결성이 매우 뛰어납니다.
  •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품질이 최고급 수준입니다.
  • 착용했을 때 안정감이 매우 높습니다.
  • 적응형 EQ로 귀 내부 모양에 맞게 음질을 조정해줍니다.
  • 주변음 허용 모드로 자연스러운 소리로 대화가 가능합니다.
  • 화이트 노이즈가 없습니다.
에어팟 프로 장점 단점
(사진 출처: 애플 Newsroom)

단점

  • 다른 경쟁 모델에 비해 음질의 해상도가 부족한 편입니다. 특히 고음이 빠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 기존 에어팟 2세대와 마찬가지로 타사 제품과 호환성이 안 좋습니다.
에어팟 프로
디자인 세미커널형
Apple H1
블루투스 Bluetooth 5.0
배터리 유닛 44 mAh
케이스 519 mAh
평균 사용시간 최대 음악 재생 5시간, 연속 통화 3.5시간
케이스 배터리 사용 시 24시간 이상 음악 감상, 18시간 이상 통화
마이크 개수 4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O
색상 화이트

에어팟 프로 vs 2세대 비교 2021

1. 노이즈 캔슬링

에어팟 프로의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매우 뛰어납니다. 대중교통같이 외부 소음이 심한 곳에서도 저음을 제대로 들을 수 있습니다.

반면 2세대 제품은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없는 오픈형이기 때문에 외부 소음과 함께 해야하는 점을 감안해야 합니다.

2. 음질

프로의 내향 마이크로 귀 속에서 울리는 소리를 측정하고 피부와의 밀착 정도를 감지해, 노이즈 캔슬링과 EQ를 자동으로 보정해 주는 기능은 획기적입니다.

또한 달리기를 해도 빠지지 않는 착용 시 안정감 때문에, 운동이나 산책 등을 할때에도 노이즈 걱정 없이 편하게 음악감상이 가능합니다.

에어팟 프로 vs 2세대 비교
(사진 출처: apple.com)

3. 배터리 수명

프로에 들어가는 배터리를 기존 AirPods 시리즈보다 용량이 큰 것을 사용했지만 사용 가능 시간이 오히려 더 짧습니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배터리 소모가 큰 기능임을 알 수 있습니다.

4. 통화 품질

유닛이 입에서 가까울수록 상대방이 내 목소리를 더 또렷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기존 제품이 상대적으로 길이가 긴 콩나물 같은 형태를 하고 있어서 안정적인 통화 품질을 자랑합니다.

최근 들어 프로의 통화 품질이 좋지 못하다는 리뷰가 많이 늘어나고 있는 상태입니다.

5. 가격

프로의 발매 가격은 30만 원을 넘었지만 최근엔 20만 원 초반까지 내려온 상태입니다. 2세대 제품은 10만원 중반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약 10만 원의 가격 차이가 존재합니다. 에어팟을 자주 사용하는 곳이 어딜지 생각해보세요. 본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서 프로의 기능이 본인에게 필요한 것인지 판단해야 합니다.


관련된 에그랭크 전자제품 Picks:

공유하기:
우리 사이트의 링크를 통해 구매할 때, 제휴 광고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