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셋을 음향 관련 종사자만의 모니터링 장비라고 생각하곤 했습니다. 그러나 집에서 영화나 게임을 즐기는 사람이 늘면서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화상회의나 비대면 수업, 게이밍, 영화감상 등에 어울리는 헤드셋 추천 제품을 이 포스팅에서 확인해보세요.
좋은 헤드셋을 찾기 위해 많은 제품을 비교 분석했습니다.
여러분이 힘들게 고민할 필요 없이 에그랭크에서 헤드셋 추천 제품 선택을 도와드리겠습니다!
헤드셋 추천 빠른 비교
헤드셋 추천 구매 가이드
박진감 넘치는 게임을 위해서 헤드셋이 꼭 필요합니다. 어떤 점을 눈여겨서 봐야할지 다양한 게이밍 헤드셋의 기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착용감
장시간 헤드셋을 착용할 때 귀와 머리가 느끼는 피로감이 적은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엔 착용하면 스스로 늘어나는 헤어밴드를 적용한 제품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제품 별로 사용자가 느끼는 착용감이 다르기 때문에 전체적인 총평에서 착용감이 좋다고 많이 알려진 제품을 잘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커세어 보이드 엘리트같은 제품 후기를 살펴보면 이런 점을 확연히 알 수 있습니다.
2. 가상 7.1 채널 지원
가상 채널은 음향을 입체적으로 들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가상 7.1 채널의 경우, 가상으로 스피커 7개와 저음을 강조하는 우퍼 1개의 효과를 냅니다.
여러 개의 스피커가 각각 소리를 내는 듯한 효과로 게임을 하면 보다 실감나고 입체적으로 느껴질 것입니다. 5.1 채널 이상의 다채널로 녹음된 컨텐츠를 감상할 때도 더욱 효과적인 입체감과 음질이 지원됩니다. 제품에 따라 별도의 소프트웨어 설치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3. 진동 기능
진동 기능은 스피커에 진동 우퍼를 내장하여 역동적이고 생동감 있는 효과를 만들어 줍니다.
게임을 할 때 총성, 폭음, 스킬 등에 진동 효과를 배가시켜 전투에 더 큰 박진감을 만듭니다. 일부 모델은 진동 강도를 조절할 수 있고, 기능의 ON, OFF도 가능합니다.
4. LED 라이팅
헤드셋을 사용할 때 LED가 켜져서 화려한 디자인을 주는 기능입니다. 게이머들에게 헤드셋의 디자인은 구입 시의 주요 사항이 됩니다.
BEST 7 가성비 게이밍 헤드셋 추천 순위 2024
구매를 고려해볼 만한 게이밍 헤드셋 추천 베스트 제품 7개를 확인해보세요.
1. 앱코 해커 N550 ENC 가상 7.1 RGB 게이밍 헤드셋
유선 7.1 채널
앱코 해커 N550
- 형태 : 오버이어
- 컨트롤러 기능: 볼륨 조절, 마이크 ON,OFF, 진동 ON,OFF
- 마이크 형태: 플렉시블
- 무게: 288g
첫 번째 헤드셋 추천은 앱코 해커 N550입니다. 가상 7.1 채널로 강력한 사운드와 역동적인 사운드를 내줍니다. 2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 진동(바이브레이션) 이펙트를 적용해서 사운드를 배가합니다. 주변 잡음 제거로 작은 숨소리나 목소리도 전달할 수 있는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를 적용했습니다.
성능이 업그레이드 되었지만 비진동 헤드셋과 동일하게 초경량 헤드셋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무게가 288g으로 오랜 시간 착용해도 무리가 없습니다. 특히 쿠션이 푹신해서 3시간 이상 장시간 사용해도 불편함이 없습니다.
사용하기에 흠잡을데 없는 깔끔한 디자인과 함께 은은한 RGB LED 불빛이 납니다. N550의 가장 큰 장점은 가성비입니다. 2만원 중반대의 가격으로 뛰어난 성능과 퀄리티를 보여줍니다. 가상 7.1 채널 설정하면 배그 등의 게임할때 위치파악이 더 쉽습니다.
헤드셋 선이 두껍고 리모콘이 달려 있어서 머리에 쓰면 살짝 무게감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3만원 안되는 가격으로 몇 년간 쓸만한 헤드셋을 만날 수 있습니다.
장점은 가성비가 좋고 깔끔하고 예쁜 디자인, 머리에 착용하면 알아서 크기가 맞춰지는 점입니다. 단점으로는 볼륨이 큰 편이라 EQ 조절이 필요하고, 7.1 채널 설정은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야 하고, USB 타입이라 스마트폰 연결에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2. 콕스 스칼렛 가상 7.1 RGB 노이즈 캔슬링 게이밍 헤드셋
유선 7.1 채널
콕스 스칼렛
- 형태 : 오버이어
- 컨트롤러 기능: 볼륨 조절, 음소거, 진동 ON,OFF
- 마이크 형태: 플렉시블
- 무게: 278g
두 번째 헤드셋 추천은 콕스 스칼렛 입니다. 가상 7.1 채널을 통해 강력한 사운드와 역동적이고 생동감 있는 사운드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진동 기능 적용으로 사운드가 좀 더 실감나고, RGB LED 이펙트로 게이밍 환경이 더 재미있어집니다.
가벼운 무게와 머리형태에 맞춰서 스스로 늘어나는 헤어밴드로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장시간 사용에도 부담을 주지 않는 278g의 무게를 갖고있는 초경량 헤드셋입니다.
자기 가동 코일유닛이 들어있어서 여러개의 스피커가 각각 소리를 내는 듯 입체적인 사운드를 느낄 수 있습니다. 사운드가 변함에 따라 반응하는 바이브레이션 이펙트가 포함됩니다.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를 적용해서 주변 소음 차단 및 음성만 상대방에게 전달함으로 음성 채팅이 좀 더 편해집니다.
장점은 펜타곤 모양의 멋진 디자인, 주변 잡음이 안들리고, 귀 부분이 푹신해서 편한 점입니다. 단점으로는 사운드가 엄청 크게 들리는 편이고, 컴퓨터를 꺼도 USB에 연결되어 있으면 LED가 점등되는 점입니다.
3. 콕스 CH50 가상 7.1 RGB 게이밍 헤드셋
유선 7.1 채널
콕스 CH50
- 형태 : 오버이어
- 컨트롤러 기능: 마이크 ON,OFF, 진동 ON,OFF
- 마이크 형태: 플렉시블
- 무게: 410g
세 번째 헤드셋 추천은 콕스 CH50 게이밍 헤드셋입니다. 가상 7.1 채널 사운드 이펙트, 2단계 진동 효과, RGB LED, 50mm 대형 네오디뮴 유닛을 적용했습니다.
가상 7.1 채널 입체 서라운드 사운드로 역동적이고 생동감있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C-MEDIA 사의 CM108B 칩셋 적용으로 편리한 소프트웨어를 지원합니다.
플렉시블 타입의 긴 마이크선으로 머리 크기와 상관없이 조절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헤드셋 걸이 1개를 기본으로 제공해서 간편하게 걸어서 보관할 수 있습니다. 무게는 410g으로 초경량 헤드셋은 아닙니다.
디자인이 예쁘고 가성비 좋은 무난한 음질의 유선 헤드셋을 찾는 분들에게 추천할 수 있습니다.
가성비 좋은 헤드셋으로 화이트 노이즈가 없고, 사운드 입체감이 좋은 편입니다. 단점은 처음에 쪼임이 심해서 머리가 아프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4. Razer Barracuda X Plus
유무선 7.1 채널
Razer Barracuda X Plus
- 형태 : 오버이어
- 컨트롤러 기능: 볼륨 조절, 마이크 ON,OFF
- 마이크 형태: 플렉시블, 탈착형
- 무게: 320g
네 번째 헤드셋 추천은 Razer Barracuda X Plus 입니다.
스마트 스위치로 와이파이와 블루투스를 동시에 연결해서 간편하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은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게임 중에 전화가 오면 자동으로 전환되고, 헤드셋을 쓴 상태로 통화를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전화 통화가 끝나면 게임 속 사운드로 바뀝니다.
물론 방해 금지 모드를 켜서 전화를 차단할 수도 있습니다. 디자인도 유려하고 피벗이 가능한 이어컵 디자인으로 착용감도 뛰어난 편입니다. 디자인이 매우 예뻐서 데일리 아이템으로 착용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마이크는 탈부착이 가능한 지향성 마이크입니다. 그래서 실내에서 게임할 때 뿐만 아니라 이동중에도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음성 채팅에 편리하게 배경 노이즈를 억제합니다.
착용감이 좋아서 귀에 부담이 없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음악 감상보다는 게임할 때 최적화된 사운드 품질을 보유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5. 엠지텍 무선 펜타 X5 가상 7.1 게이밍 헤드셋
무선 7.1 채널
엠지텍 펜타 X5
- 형태 : 오버이어
- 마이크형태: 플렉시블
- 사용시간: 30시간
- 무게: 273g
다섯 번째 헤드셋 추천은 엠지텍 펜타 X5 무선 헤드셋입니다. 고용량 배터리를 내장하여 한번 충전하면 하루 2~3시간씩 10일에서 15일 정도 충전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PC에서 사용하는 것 뿐만 아니라 플스나 엑박 등 콘솔 게임도 선 없이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7.1 채널 입체 음향으로 사플에 최적화되어 적의 위치 찾기에 좋습니다. 원터치로 온 오프하기 편합니다.
별도의 페어링 과정 없이 컴퓨터에 리시버만 연결하면 되서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쿠션 질감이 부드럽고 귀도 편안합니다. 접합부 부분을 떼기 쉬워 청소에 용이합니다. 무게는 273g으로 초경량 헤드셋에 해당합니다.
게임할 때 딜레이 없이 즉각 반응하는 가성비 좋은 무선 헤드셋이 필요한 분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가성비 좋은 무선 헤드셋으로 세팅이 매우 편하고 딜레이가 없다는 평이 많습니다. 단점으로는 8미터 이상 떨어지면 끊기고, 아무것도 안 켰을 때 화이트 노이즈 현상이 생기는 것입니다.
6. 커세어 보이드 엘리트 무선 7.1 게이밍 헤드셋
무선 7.1 채널
커세어 보이드 엘리트
- 형태 : 오버이어
- 마이크형태: 플렉시블, 접이식
- 사용시간: 16시간
- 무게: 400g
여섯 번째 헤드셋 추천은 커세어 보이드 엘리트 무선 헤드셋입니다. 맞춤 튜닝된 50mm 네오디뮴 스피커 드라이버로 7.1 채널 서라운드 오디오를 제공합니다. 한번 충전으로 최대 16시간 사용 가능합니다.
최대 12미터 범위 내에서 딜레이 없는 오디오를 제공합니다. RGB 백라이트를 원하는대로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로 주위 소음을 줄였습니다.
초극세사 메모리폼으로 만든 이어패드로 장시간 착용을 해도 귀가 편안합니다. 또한 오염에 강해서 진드기가 서식할 수 없는 구조이며, 세척력이 좋습니다.
리뷰를 보면 착용감이 다른 제품과는 비교불가라는 평이 많습니다. 헤드 부분이 크고 메쉬로 마감처리되어 여름에 써도 귀에 땀이 차지 않는다는 평이 있습니다.
블루투스 형태의 연결 방식이 아니라 끊김 현상이 없습니다. 조그 형태의 음량 조절 기능으로 작동이 편리합니다.
무게 400g으로 초경량은 아닌 편이고, 무음 상태에서 화이트 노이즈 현상이 있다고 합니다.
7. 마이크로닉스 MANIC HS-420 7.1 노이즈 캔슬링 헤드셋
유선 7.1 채널
마이크로닉스 MANIC
- 형태 : 오버이어
- 컨트롤러 기능: 볼륨 조절
- 마이크형태: 플렉시블
- 무게: 401g
일곱 번째 헤드셋 추천은 마이크로닉스 MANIC HS-420 유선 헤드셋입니다. 어린이들도 사용하기 좋을만한 가성비가 매우 좋은 제품입니다. 가상 7.1 채널 사운드와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RGB 라이팅, 50mm 슈퍼 드라이버 유닛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자동 길이 조절이 가능한 소프트 타입 헤어밴드와 부드러운 쿠션감의 이어폼으로 장시간 착용해도 피로하지 않습니다. 무게는 401g으로 초경량은 아닙니다.
플렉서블 마이크 적용으로 어떤 방향으로 움직여도 고장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이밍 환경에 최적화된 전용 소프트웨어로 마이크, 음향, 모드, 프로필 설정 등 다양하게 커스텀할 수 있습니다.
유치원 생도 비대면 화상교육을 많이 하고, 회사에서도 화상 회의를 많이 합니다. 이런 용도로 사용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괜찮은 제품입니다.
가성비가 매우 좋고, 적당한 음질에 인강, 화상교육, 회의용으로 추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