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 대비는 미리미리 여름가전 기획전!  바로가기

갤럭시 버즈 시리즈 비교 : 플러스 vs 라이브 vs 프로 차이(2021년)

무선 이어폰은 혁명과도 같이 우리 삶에 빠르게 녹아 들었습니다. 특히 사람 많은 대중교통에서 그 진가가 톡톡히 발휘됩니다. 본 포스팅을 통해 갤럭시 버즈 시리즈 비교 : 플러스 vs 라이브 vs 프로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세요.

[다른 관련된 글 더 보기]

갤럭시 버즈 종류 구매 가이드

  • 커널형 / 오픈형 결정
  • 음질
  • 착용감
  • 디자인
  • 가격

위에 언급한 몇가지 기준들이 모델 선택을 하는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각 모델 별 자세한 설명은 하단을 참고하세요.


1. 갤럭시 버즈

출시일 : 2019년 2월

갤럭시 버즈는 삼성전자의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으로 2019년 2월 20일 처음으로 공개됐습니다.

버즈 시리즈의 첫 번째 모델로 언팩 2019에서 갤럭시 S10, 갤럭시 S10+과 함께 공개된 제품입니다.

갤럭시 웨어러블 앱에서 한 번 페어링을 해주면 스마트폰 근처에서 뚜껑을 열면 팝업창이 뜨고 페어링이 되는 방식이 추가되었습니다.

통화 품질이 좋지 못한 편이었지만 업데이트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면서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갤럭시 버즈
디자인 커널형
블루투스 Bluetooth 5.0
배터리 이어버드 Li-Ion 58 mAh
케이스 Li-Ion 252 mAh
평균 사용시간 최대 6시간, 통화 최대 5시간, 음악재생 최대 6시간, 대기시간 최대 20시간
마이크 개수 이어버드 당 2개
노이즈 캔슬링 X
색상 블랙, 화이트, 옐로우, 실버

2. 갤럭시 버즈+ (플러스)

출시일 : 2020년 2월

갤럭시 버즈+ (플러스)
출처: 삼성전자 웹사이트

갤럭시 버즈+ 플러스는 버즈 시리즈의 두번째 모델이자, 삼성의 네번째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제품입니다.

버즈의 후속작으로 형제 모델로 볼 수 있습니다. 배터리 성능과 통화 품질을 향상시켜서 리마스터링 버젼으로 발매한 제품입니다.

버즈와 버즈+플러스는 커널형 이어폰입니다. 주변 소리를 차단해서 오픈형 이어폰에 비해 위험할 수 있습니다. 이어폰을 낀 상태에서도 외부 소리를 함께 들을 수 있는 ‘주변 소리 듣기’ 기능이 더욱 향상된 점이 특징입니다.

오디오 성능은 전작에 비해 소리가 고르고, 노이즈가 줄고, 자연스러워 졌습니다.

평균 사용시간이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후속작인 버즈 라이브나 프로가 출시된 2021년에도 적당한 성능에 가성비가 좋아서 많은 사람이 찾는 모델입니다.

참고로, 버즈와 버즈 플러스 모두 노이즈 캔슬링은 지원되지 않습니다만, 자주 충전하는 것을 귀찮아 하거나 그럴 수 없는 환경에 있는 사람에게 매우 뛰어난 장점입니다.

갤럭시 버즈+ (플러스)
디자인 커널형
블루투스 Bluetooth 5.0
배터리 이어버드 Li-Ion 85 mAh
케이스 Li-Ion 270 mAh
평균 사용시간 최대 11시간, 통화 최대 7.5시간, 음악재생 최대 11시간, 대기시간 최대 23시간
마이크 개수 이어버드 당 3개 (내부 1개 + 외부 2개)
노이즈 캔슬링 X
가격 정가 179,300원
색상 블랙, 블루, 화이트, 핑크, 레드

3. 갤럭시 버즈 라이브

출시일 : 2020년 8월

버즈 라이브는 강낭콩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으로 버즈 시리즈의 첫 오픈형 이어버드입니다.

‘갤럭시 언팩 2020’ 온라인 행사에서 발표된 삼성의 갤럭시 버즈 라이브에 소음 차단 기능인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이 탑재된 것이 특징입니다.

ANC는 외부 소음을 인식해서 저음역대의 배경 소음을 97 % 까지 차단하는 기능입니다. 오픈형 구조상 귀를 완전히 막는 타입이 아니어서 외부 소음에 민감하기 때문입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
출처: 삼성전자 웹사이트

애플 에어팟 프로 등 고급형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에 탑재되고 있습니다.

버즈 라이브의 오디오 성능은 전체적으로 저음이 많이 강화된 느낌을 줍니다. 저음을 선호하지 않고 노멀한 사운드를 좋아하면 어색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
디자인 오픈형
블루투스 Bluetooth 5.0
배터리 이어버드 Li-Ion 60 mAh
케이스 Li-Ion 472 mAh
평균 사용시간 최대 6시간, 통화 최대 4.5시간, 음악재생 최대 6시간, 대기시간 최대 21시간
마이크 개수 이어버드 당 3개 (내부 1개 + 외부 2개)
노이즈 캔슬링(ANC) O
가격 정가 168,900원
색상 미스틱 화이트, 미스틱 브론즈, 미스틱 블랙, 미스틱 레드

4. 갤럭시 버즈 프로

출시일 : 2021년 1월

2021년 1월 15일에 출시한 갤럭시 버즈 시리즈의 네번째 블루투스 이어폰 제품입니다. 갤럭시 S21 시리즈와 함께 출시되었습니다.

노이즈 캔슬링(ANC) 기능이 개선되어 에어팟 프로와 비교해도 성능이 오히려 높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음질은 ANC 기능이 탑재된 무선 이어폰 중에서 최고 수준이라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비슷한 가격대의 이어폰 중에서는 독보적으로 생각됩니다.

갤럭시 버즈+ 이후 지속적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서 통화품질도 계속 발전하고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갤럭시 외에 아이폰, 아이패드에서는 전용 어플 제작 계획이 없어서 EQ를 설정하거나, ANC 설정 변경, 대화 감지 기능 등을 세팅할 수 없습니다.

기본 제공되는 이어팁이 귀에 잘 맞지 않다는 평이 많아서, 별도의 이어팁을 구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
디자인 커널형 (타원형)
블루투스 Bluetooth 5.0
배터리 이어버드 Li-Ion 61 mAh
케이스 Li-Ion 472 mAh
평균 사용시간 최대 5시간, 통화 최대 4시간, 음악재생 최대 5시간, 대기시간 최대 21시간
방수 기능 IPX7 등급의 방수
노이즈 캔슬링(ANC) O
가격 정가 239,800원
색상 팬텀 바이올렛, 팬텀 블랙, 팬텀 실버

갤럭시 버즈 시리즈 비교 2021

1. 배터리

갤럭시 버즈+ (플러스) 모델이 뛰어난 배터리 성능으로 평균 사용시간이 가장 뛰어납니다. 충전을 자주 못하는 일을 하거나, 귀찮아 하는 사람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버즈 프로는 충전된 갤럭시 스마트폰이 있으면 무선으로 배터리를 공유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2. 음질

가장 최근 발매된 버즈 프로는 뛰어난 음질과 강력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이 장점입니다.

외부 소음을 차단하는 기능인 ANC는 버즈 라이브와 프로에만 탑재되고 있습니다.

버즈 프로의 이어팁은 원형이 아니고 살짝 타원형입니다. 대/중/소가 제공되지만 크기도 작은편이라 외부 소음을 막는데 부족하다고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 이어팁
출처: 삼성전자 웹사이트

3. 가격

가격 면에선 아무래도 상대적으로 구형 모델인 버즈+ (플러스)가 5만 원 이상 쌉니다. 가성비로는 버즈 플러스가 가장 뛰어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에어팟 시리즈와 비교를 해도 에어팟 프로는 30만 원 대의 가격이고, 갤럭시 버즈 프로는 10만 원 대 인점을 고려하면 갤럭시 버즈 시리즈가 가성비 면에서 괜찮은 제품이라 생각합니다.

4. 통화 품질

삼성은 소프트웨어를 꾸준히 업데이트해서 전체적인 시리즈 전부 통화 품질의 개선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에는 대화 인식을 통한 주변음 수용 모드 자동 전환 기능 탑재해서 조금 더 좋은 통화 품질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5. 착용감

기본적인 성능이야 객관화해서 평가하기 쉽지만 착용감 문제는 신체조건의 차이 때문에 사람마다 인식이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버즈 라이브 처럼 오픈형 구조는 특히 귀 모양에 따라서 착용감이 천차만별로 달라지니 이점 유의해서 구매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된 에그랭크 전자제품 Picks:

공유하기:
우리 사이트의 링크를 통해 구매할 때, 제휴 광고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