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이 APPLE 구매 찬스 초특가 기획전!  바로가기

무료 인터넷 라디오 어플 추천 BEST 7+ (2021년)

요즘엔 다양한 라디오 방송국을 쉽게 선택해서 좋아하는 음악이나 프로그램을 스마트 폰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2021 년 최고의 라디오 어플 추천 7개를 이 포스팅에서 확인해보세요.

1. 로니 라디오 – RONY RADI‪O‬

라디오 어플 추천 01 로니 라디오
앱스토어 평점: 4.8 / 플레이스토어 평점 4.6

첫번째 라디오 어플 추천 로니 라디오는 국내 채널을 주로 듣는 사람에게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다수의 라디오 프로그램을 바로 들을 수 있습니다. SBS, KBS, MBC, TBS, EBS, CBS, YTN, KNN, 아리랑, KFM, IFM, CPBC, FEBC, WBS, 국악방송, 국방홍보원 등 라디오를 지원합니다.

실시간 프로그램 편성을 확인하여 청취 가능합니다. 또한 선곡표, 다시듣기, 편성표, 주파수 정보 등의 다양한 정보와 방송 종료 예약 기능 제공합니다.

Jazz, Classical, Pop, K-Pop등의 다양한 스트리밍 라디오를 지원합니다.

듣고 싶은 라디오를 못들을 때를 위해서 내가 편한 시간에 다시 들을 수 있도록 팟캐스트(다시듣기)를 지원합니다. 또한 카플레이, 해외 인기 인터넷 라디오, 다크모드 등의 추가 기능도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바로가기 / 애플 앱스토어 바로가기

2. myTuner Radio 한국 – 의 라디오 방송‪국‬

02 myTuner Radio
앱스토어 평점: 4.7 / 플레이스토어 평점 4.6

두번째 라디오 어플 추천 myTuner Radio는 한국 라디오와 외국 라디오를 하나의 앱에서 들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전국 100개 이상, 전세계 200개 국가의 50,000개 이상의 라디오 방송국을 어플에서 들을 수 있습니다.

KBS FM 라디오, KBS 클래식 FM, SBS 파워 FM, CBS 라디오, TBS 교통방송, EBS, Arirang TV 라디오, YTN, TBC 대구/경북 라디오, BBS 불교방송, 마포 FM, 극동방송, KNN, KBC 광주방송, 부산eFM 및 각종 지역 라디오 방송 등 전국의 100개 이상 방송국을 지원합니다.

BBC, CNN, Fox news talk, ESPN, NHK 등을 포함한 외국 방송사와 인터넷 라디오 청취가 가능합니다.

송은이&김숙의 비밀보장, 김영철&타일러의 ‘진짜’미국식 영어, 김어준의 뉴스공장, 썰전, 김영하의 책읽는 시간, 김현정의 뉴스쇼, 법륜스님의 즉문즉답, 김도연의 책읽는 다락방 팟캐스트, 장웅의 휴식을 위한 지식, 배성재의 텐, 예스책방 책읽아웃 등 다수의 팟캐스트를 들을 수 있습니다.

클래식, 뉴에이지, 재즈, POP, 올드POP, 가요, KPOP, JPOP, ASIAN POP 등 다양한 장르의 인기 인터넷 음악 방송을 지원합니다.

70여개 국가에서 라디오 어플 부문 1위, 97개 국가에서 상위 5위, 136개 국가에서 상위 100위 등 평균 이용자 평점이 별 4.5개로 훌륭한 어플입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바로가기 / 애플 앱스토어 바로가기


3. 단순한 라디오 – 라디오 FM AM 어‪플‬

03 단순한 라디오
앱스토어 평점: 4.6 / 플레이스토어 평점 4.5

세번째 라디오 어플 추천은 단순한 라디오입니다. 좋아하는 FM 라디오 방송국과 AM 라디오, 인터넷 라디오 온라인, 무료 라디오 방송국 방송을 청취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입니다.

KBS 쿨FM, Blue FM, SBS 파워FM, KBS 제2라디오, MBC FM4U, KBS 제1라디오, 서울 CBS FM, 국악방송, MBC 표준FM, Mukulcast, 영동극동방송FM, YTN 라디오, 교통방송 외 많은 라디오 방송을 지원합니다.

어떠한 라디오 방송국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장르 별 검색 또는 국가 별, 포맷 별, 지역 별, 도시 별 등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가입도 필요 없고 전세계 45,000개 이상의 방송국, 음악 및 뉴스, 토크쇼 등 다양한 방송을 정말 간단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바로가기 / 애플 앱스토어 바로가기


4. RadioApp – 간단한 라디‪오‬

04 간단한 라디오
앱스토어 평점: 4.6

네번째 라디오 어플 추천은 iOS 전용 앱인 RadioApp – 간단한 라디오입니다.

아날로그 방식 같은 독특한 튜너로 지역 라디오 방송국과 전 세계의 라디오 방송국의 주파수를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올드 스타일의 튜너의 아날로그 감성이 그리운 사람이라면 사용해보면 좋습니다. 튜너를 밀어서 주파수를 맞출 때 지지직하는 소리도 들을 수 있고 자연스럽게 옛 시절이 떠오르게 됩니다.

원하는 요일과 시간, 듣고 싶은 방송국을 설정하면 그 시간에 알람을 맞출 수도 있습니다.

애플 앱스토어 바로가기

5. Spoon 스푼

05 스푼 (spoon)
앱스토어 평점: 3.3 / 플레이스토어 평점 3.8

다섯번째 라디오 어플 추천은 3,000만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한 스푼입니다. 평점이 높진 않지만 이 어플을 선택한 몇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세상과 연결되고 싶지만 자신을 노출하고 싶지는 않은 사람들이 직접 DJ가 되서 라디오 방송을 만드는 것이 특징입니다. 매일 개설되는 방 갯수가 수만 개입니다.

영상 콘텐츠에 지친 사람들이 눈을 쉬게하고 귀를 열면서 양방향으로 소통하며 공중파 라디오의 결핍을 채워주면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유튜브, 넷플릭스 등 보는 콘텐츠가 대세가 된 시점에서 목소리가 주는 위안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누구나 버튼 하나만 누르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수 있고 오픈 채팅을 통해 DJ가 소통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엇이든 녹음해서 업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드라마나 영화 대사, 노래 구절 등 짧은 문구를 올리고 릴레이처럼 다음 사람이 자신의 음성을 녹음할 수 있습니다.

스푼의 유저 중 70% 이상이 18~25세이며, 젊은 세대도 소리를 통해 공감하고 소통하길 원한다는 것을 증명한 어플입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바로가기 / 애플 앱스토어 바로가기


6. 라디오 F‪M

06 라디오 FM
앱스토어 평점: 4.5 / 플레이스토어 평점 4.6

여섯번째 라디오 어플 추천은 라디오 FM입니다. 인터넷 라디오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좋아하는 음악 및 라디오 프로그램을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무료로 들을 수 있습니다.

50,000 개 이상의 라디오 방송국에서 클래식, 록, 팝, 힙합, CCM 및 컨트리 음악을 포함한 모든 장르 음악을 지원합니다.

데이터가 부족한 사람을 위해 절전 타이머를 제공하며 설정된 시간에 라이브 스트리밍을 자동으로 중지합니다. 또한 좋아하는 라디오 방송을 자동으로 켜지게 하는 알람도 제공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바로가기 / 애플 앱스토어 바로가기


7. 와우 라디오 – 한국 FM 라디오

07 와우 라디오
플레이스토어 평점 4.7

일곱번째 라디오 어플 추천은 안드로이드 전용 와우 라디오입니다. 한국 FM 라디오 방송과 인터넷 인기 음악 방송을 무료로 들을 수 있습니다.

국내 400여개 라디오 채널을 제공하고, 24시간 음악방송 최신가요, 90년대 가요, 7080, 트로트, CCM 등 많은 방송들을 라디오 앱 내에서 청취할 수 있습니다.

사용중 전화 수신 시 자동으로 어플이 중지되고, 예약 종료 기능, 즐겨찾는 채널 등록, 실시간 동영상 방송 시청 기능 등 업데이트가 꾸준히 이뤄집니다.

아이폰 앱으로는 출시되지 않아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국내 FM 라디오 중심으로 듣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유저라면 매우 만족할만한 어플입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바로가기

최고의 라디오 어플 추천은?

광고 기반으로 운영되기 라디오 어플이 많기 때문에 인앱 구매를 통해서 광고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라디오 어플 추천 7개는 각각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설명드린 특징을 검토한 후 직접 설치해보고 본인에게 가장 맞는 어플을 선택하면 됩니다.

공유하기:

댓글 남기기